대출정보

2금융권 보다 유리한 담보대출! 후순위 및 추가담보대출 잘나오는 곳!

담보대출 상담사 2023. 3. 7. 09:58

 

2금융권 보다 유리한 담보대출! 후순위 및 추가 담보대출 잘 나오는 곳!

 

가계부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빚을 갚는데 생활비의 4분의 1을 쓴다고 하는데요.. 담보대출 금리가 계속해서 저금리에 머문다는 점은 고무적일 수 있겠지만 이렇게 부동산 정책이 강화되고 있다고 한다면 분명 그 리스크는 금융상품으로 전이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우린 준비를 해야 하며, 신규 매매대출이 아닌 후순위대출이나 혹은 추가 자금에 있어 담보대출을 알아보신다면 주저 말고 상호금융권을 통해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상호금융권(신협,새마을금고,수협,농협 등) 담보대출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후순위 담보대출 활용에 유리하다

-> 우선 감정가를 kb시세 혹은 테크 시세를 통해 기준점을 잡게 되며, 가계자금에 대한 규제로 후순위 담보대출에 제한이 있는 분들에 있어 사업자금으로 자금용도를 만들어 최대 80%한도 까지 진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주상복합, 빌라, 오피스텔 등 시세 등재만 되어 있다면 시중은행권 및 상호금융권 중 가장 높은 한도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활용에 유리하다

-> 1번과 같이 후순위를 활용하실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기존에 선순위 담보대출의 금리도 체크를 해 봐야 하며, 연 6~7%대(2023년 3월 기준) 금리가 가능한 상호금융권 담보대출의 경우 기존 대출까지 갈아 타시면서 보다 넉넉한 한도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신용대출 비율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활용하셔도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3. 심사기준 완화!

-> 1금융권인 시중은행과 달리 DSR 혹은 ltv의 기준이 양호하기 때문에 한도 부족의 상황이 발생되지 않으며, 1금융권 보다 완화되었지만 한도와 금리에 있어서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캐피탈, 저축은행, 보험사, p2p 등 다른 금융권에 있어 대출을 알아보는 것보다 유리한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조정지역이나 투기과열 지구 등 ltv 제한등으로 가계자금 한도가 잘 안 나오는 금융사들이 많지만 상호금융권 담보대출의 경우보다 사업자금으로 진행하여넉넉한 한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 ltv제한으로 대환 및 갈아타기가 힘들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상호금융권의 합리적인 금리를 통해 고금리 대출을 정리해 보세요!! 방법은 있습니다!!

끝으로 상호금융권 담보대출을 활용하시는 경우 소득이 있는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소득이 있는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군에 있어서도 차별 없이 진행이 가능하며, 특히 즉시 발급이 가능한 사업자 상품을 활용하여 사업자금으로 대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배우자 소득 증빙 등을 통해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라도 진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강력하게 말씀 드릴 수 있는 부분이 바로 dsr 규제 적용을 받지 않는 선에서 2금융권인 저축은행과 캐피탈 대비 훨씬 유리한 금리대로 담보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담보대출과 관련하여 몇 가지를 고민하고 계십니다.

1. 금리 문제
2. 한도 문제
3. 승인율 문제
4. 조건 문제

이런 다양한 문제에 있어 여러분은 금리가 높은 대부업 대출을 사용하실 건가요? 아니면 같은 기준에 있어 2금융권인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을 사용하실 건가요?

선택은 명확합니다. 만약 시중은행 진행에 있어 문제가 발생하거나 위 4가지 문제에 있어 적용이 안 되는 경우라면 상호금융권을 통해 꼭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고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다양한 물건지를 통해 보다 넉넉한 한도와 승인율을 통해 보답해 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1금융권 다음인 상호금융권은 선순위도 운영하지만 무엇보다 후순위 담보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에 있어 최적화되어 있는 점을 마지막으로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